본문 바로가기

조잘조잘

미래에셋대우 주가 이슈

미래에셋대우 주가 보니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너무하단 생각이 드시나요? 2020년 하반기, 연말은 주식 붐이 일었고 너도나도 주식하기에 바빴던 시기였습니다. 주식거래가 이렇게나 활발해지고 호황인데도 증권사 주식들은 여전히 맥을 잘 못 추리는 상황인 거 같습니다. 저평가로 봐도 되는 것일까요? 

미래에셋대우 주가 이슈

오늘은 미래에셋대우 주가 동향과 이슈를 살펴보려 합니다.

미래에셋대우 주가 이슈

2020년 모든 주식들이 공통적으로 최저점을 찍었던 것이 3월 중순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쑥쑥 잘 올라오며 주가 회복 중에 있습니다. 코스피 50위 안에 진입했고 시가총액 6조로 몸집도 꽤 큰 편입니다.

증권사 리포트만 봐도 미래에셋 기대주가가 12,000~13,000원으로 형성된 편인데 현시점 1만원도 안 한다고 하니 저평가 주식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주가 이슈

1월 14일부터 1월 27일까지의 외인, 기관 동향입니다. 기관은 12월 말부터 계속 팔고 있고 외인의 경우 매도세보단 매수세가 더 우세합니다. 14%대를 유지하고 있던 외인 지분율이 드디어 15%가 되었습니다. 아마 앞으로는 미래에셋대우 이슈 들로 인하여 주가에 변동이 좀 더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 아래에서 이슈 사항 살펴보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이슈

1. 미래에셋대우 마이데이터 
금융위원회가 기존 마이데이터 예비허가를 받았던 28개사에 본허가를 내줬습니다. 28개사 중 한군데가 미래에셋대우입니다. 금융투자회사에선 유일합니다. 
마이데이터 란 개인 신용정보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로 개인 신용관리나 자산관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5억 원 이상의 자본금, 보안 설비, 사업계획, 대주주 적격성 요건을 갖춘 금융업, 은행, 핀테크 등에서 시행됩니다.

마이데이터 토스

다음 달 5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되고 허가를 받지 못한 사업체는 관련 서비스를 중단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도 허가를 받지 못했다죠?

2. 2020년 연결기준 실적 
매출액 16조 8,905억
영업이익 1조 1,047억 원(증권사 최초)
당기순이익 8,183억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매년 상승하고 있고 증권사 최초로 영업이익 1조를 달성했습니다. 자기 자본도 1위 영업이익도 1위 마이데이터까지 성공!

3.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은 주주가치 제고, 주주권익 보호, 주가 상승 기대로 이어집니다. 오는 28일에 자사주 1050만 주, 약 1천억 규모의 주식을 4월까지 매입이 공시되었습니다.
이미 지난해 5천만 주 매입 및 1300만 주를 소각했던 전례가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주가 이슈

(자사주 매입 후 소각은 투자자 수요가 자연스레 올라서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기업 입장에서는 주식수, 자본금이 줄어들지만 주주 입장에서는 주당 배당금이 더 오르는 것으로 이익)

4. 대주시장
대주시장은 개인에게 공매도용 주식을 대여해주는 시장으로서 최근 6군데 업체에서 이어지던 중, 미래에셋대우를 포함한 증권사 4군데가 추가로 참여한다고 합니다.
이게 어떤 효과를 가져다 줄지는 미정이므로 지켜봐야 하는 사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