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잘조잘

닭가슴살 삶는 방법 그리고 팁 제공

안녕하세요.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체중이 증가한 분 들도 꽤 많을 거 같습니다. 체중 관리 시 식단 조절이 필수인데요. 다이어터들이 많이 찾는 닭가슴살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요즘 다양한 맛의 가공 닭가슴살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가공 닭가슴살을 먹으면 편하긴 하지만, 가공 처리시에 어떤 첨가제와 어떤 과정으로 만들어지는지 저희가 속속들이 알 수는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건강을 생각한다면 꾸준히 먹기엔 부담이 되기도 하죠. 
그렇다고 생닭가슴살을 삶아 먹자니 비린내가 보통이 아니라고 하더군요. 체내 필수 에너지 원 중 하나인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해, 근육을 유지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기위해 꾸준히 먹어줘야 하는데 비린내 나는 닭가슴살은 섭취 욕구마저 사라지게 만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닭가슴살 삶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잘만 삶으면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고 식단 조절에도 성공하실 테니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닭가슴살 삶는 방법_첫번째>

닭가슴살을 비린내 없이 삶기 위해 준비작업이 필요합니다. 닭 특유의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우유에 1시간 정도 재워두는건데요. 이렇게 하면 냄새도 잡고 좀 더 부드러운 식감으로 드실 수 있답니다.


그러고 나서 마늘 4알, 양파 반개 그리고 대파는 하얀 부분을 크게 크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냄비에 닭가슴살이 푹 잠길 정도의 물을 준비하시고 앞서 준비해둔 마늘, 양파, 대파를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이때 월계수 잎과 통후추는 선택사항이니 기호에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닭가슴살을 넣어주시고 센 불에서 약 8분 삶아주고, 약한 불에서 약 5분정도 삶아준 후 뜸을 들여주면 부드럽고 냄새나지 않는 닭가슴살이 완성됩니다.

<닭가슴살 삶는 방법_두번째>

닭가슴살을 삶는 첫번째 방법에선 우유에 담가두는 준비작업이 필요했는데요. 이번에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소금과 후추로 닭가슴살에 밑간을 살짝 한 후, 소주나 청주 등 을 반바퀴 정도 둘러준 후 닭가슴살을 10분 내외로 삶아주면 됩니다. 
중간에 닭가슴살 결을 따라 고기를 찢어보시고 육즙 없이 뚝뚝 찢어지면 그만 삶으셔야 합니다. 약간의 육즙을 품고 있는 닭가슴살이 부드럽고 식감도 좋습니다. 

<냉동 닭가슴살 팁>

냉동 닭가슴살을 드시는 경우에는 자연 해동은 절대 안 되고 바로 끓는 물에 넣어 익혀 드시도록 하세요. 해동되는 과정에서 닭가슴살의 육즙이 많이 빠져나가서 조리 후 퍽퍽한 식감에 드시기 힘들어질 수도 있으니까요!

<삶은 닭가슴살 팁>

다 삶아진 닭가슴살을 잘게 찢어서 용기에 바로 담아 보관을 해주시면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아 시간이 지나도 촉촉한 상태의 닭가슴살을 맛볼 수 있습니다. 물론 장시간의 보관은 좀 어려우니 바로바로 먹는 것이 최적이겠죠?


지금까지 닭가슴살 삶는 방법과 닭가슴살 관련 팁을 드렸는데요. 닭가슴살 삶는 방법 참고하시어 체중 감량을 위해, 근손실을 막기 위해 식단 조절을 하는 모든 분들이 원하는 바를 꼭 이루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조잘조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택연금 수령액  (0) 2020.05.19
신한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0) 2020.05.17
삼성전자 주식 보유중이신 분?  (0) 2020.05.14
이마트 주가 전망  (0) 2020.05.13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  (0) 2020.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