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잘조잘

베이비시터 구인구직 사이트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있지 않은 상황 속에서 가정보육을 실시하는 집의 비율이 어마어마하게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긴급 돌봄이라는 명목으로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도 등원, 등교를 하기도 하지만 자녀들의 부모님도 마음이 편치는 않을 것입니다.

베이비시터 구인구직 사이트

돌봄도 되지 않아 발을 동동구르며 연차란 연차를 죄다 끌어서 쓴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럴 때 가족이나 친지가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준다면 숨통이 트일 것입니다.

그러나 매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상황이 여의치 않은 분들은 베이비시터나 육아도우미 분을 모실 수밖에 없습니다. 

베이비시터 구인구직 사이트

오늘은 베이비시터 구인구직 사이트에 대해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베이비시터 육아도우미 분을 모시기 위해 이용하는 사이트를 알려드릴 테니, 구인구직하는 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이돌봄서비스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여 진행하는 아이돌봄서비스가 있습니다. 만 36개월 이하를 대상으로 하는 영아종일제 서비스, 만 12세 이하를 대상으로 하는 시간제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영아종일제의 경우 월 200시간이 지원되고, 시간제의 경우 연 840시간이 지원됩니다. 그 이후의 시간에 대해서는 자기 부담으로 서비스를 계속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아이돌봄서비스

이러한 서비스는 맞벌이 가정, 한부모 가정, 장애부모 가정, 다자녀 가정 등 아이돌봄이 필수적으로 필요한 가정을 우선으로 하고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을 기준으로 월평균 가구소득 금액을 산정하여 정부 지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출처 아이돌봄서비스

정부지원 자격 여부, 모의계산 등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오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돌봄서비스 - 서비스 이용안내 - 정부지원 신청 안내)

▶각종 베이비시터 구인구직 사이트

베이비시터 육아도우미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이라면 모두가 알만한 사이트들을 나열해드리겠습니다.
시터넷, 맘시터, 단디헬퍼, 돌봄 플러스, 베이비시터 구인구직(네이버 카페) 모두 들어보셨나요? 원하는 지역, 조건, 아이의 간략한 정보 등을 기재하여 구인구직 매칭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사이트에 따라 소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시터넷 홈페이지

육아 관련 구인구직 사이트 1위가 단디헬퍼였으나 지금도 그런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요즘 부모님들 사이에서 좀 더 자주 보이는 것은 시터넷이긴 하더라고요.
사이트마다 서비스 내용이나 분위기가 다르므로 한 번씩 스캔하시어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출처 시터넷 홈페이지

▶베이비시터 구인구직 사이트 그 외

정부지원사업에는 해당이 안 되고 위에 나열된 사이트에서도 해결이 안되고 있으신가요? 아니면 이런 방법은 어떠신가요? 동네 맘카페나 직업소개소 또는 알음알음 소개받아 연결되는 방법도 있습니다.

동네 맘카페의 경우, 아이를 키우는 같은 엄마의 입장에서 구직을 희망하는 동네 주민이 있을 수 있고 본인 자녀를 케어해주셨던 이모님을 소개해주시기도 합니다.

베이비시터 구인구직 사이트

그러나 이런 부분에 있어선 신뢰가 제일 중요하게 작용된다는 점은 모두가 잘 알 것입니다. 
베이비시터 육아도우미 이모님들 여사님들은 경력을 인증해주실 만한 수단(업체 등록, 베이비시터 자격증 등)을 마련해두시면 좀 더 수월하게 진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베이비시터 구인구직 사이트

오늘은 베이비시터 구인구직 사이트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일이 필요한 사람과 사람이 필요한 사람, 서로 뜻이 맞는 분들이 인연이 닿아 함께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우리의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데에 일조하는 것입니다.

인력이 낭비되지 않고 적재적소에서 쓰임에 따라 서로 윈윈 하는 환경이 마련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서로의 인연이 되어드리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