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잘조잘

차박하기 좋은 차 뭐가 있을까?

어디 가기엔 불안하고 집에만 있자니 답답한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것이 바로 차박입니다. 차박은 텐트나 숙소 대신 차에서 먹고 자고 하는 것이라 내 공간에서 자유롭게 쉴 수 있다는 것과 숙박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디 1박으로 여행가게 되면 여행경비 중 숙소비가 차지하는 비중도 무시할 수가 없으니까요.

차박하기 좋은 차

코로나가 나아진다해도 차박의 매력을 알게 된 사람들은 차박을 쭉 이어서 갈 테니 차박의 인기가 쉽게 사그라들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차박을 겨냥한 SUV 신차도 계속 나올 테고요.

보통 차박하기 좋은 곳으로 바다 근처, 숲 근처, 한산한 공원 근처 등을 꼽는데 장소는 주어졌으니 차박에 어울리는 차도 한번 알아봐야겠지요?

차박하기 좋은 차

자동차는 우리에게 편한 이동수단이 되어주기도 하지만 나만의 숙소가 되어주기도 한다고 생각하니 차 고르는 재미가 더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이 언급되는 차박하기 좋은 차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차박하기 좋은 차

현대 팰리세이드 
차박으로 많이 언급되는 차량 1위가 아마 팰리세이드 아닐까 합니다. 현대 팰리세이드는 대형 SUV 차량으로 정원은 7~8명입니다. 차체가 뒤로 쭉 빠져있어서 내부 공간도 넓고 내부 높이인 천고도 높습니다. 눕기에도 앉아있기에도 공간이 넉넉해서 휴식을 취하기에 딱입니다.

출처 daum 자동차

2, 3열을 접었을때는 차박에 필수라는 평탄화 작업이 따로 필요 없고 매트만 깔아주면 바로 누울 수 있으니 이래저래 차박 1위로 꼽는 거 같습니다.
디자인에 대한 말이 많기도 했지만 기능과 가성비를 따졌을때 이래저래 인기도 1위를 차지할 수밖에 없을 거 같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차박하기 좋은 차 로 자주 언급이 되고 있는 쉐보레 트래버스 역시 팰리세이드처럼 공간이 넉넉하고 평탄화 작업이 불필요합니다. 유저가 많은 것은 아니지만 타는 사람들은 외관 디자인도 잘 나왔고 이동용으로도 차박용으로도 손색없다는 의견을 내주시더군요. 

출처 daum 자동차

그 외에 차박에는 아무래도 대형 SUV, 대형 차가 공간활용에도 좋고 편하기 때문에 카니발스타렉스가 차박하기 좋은 차 2, 3위를 다투는 양상이고 모하비 쏘렌토 올란도도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올란도는 단종됐습니다.)

차박하기 좋은 차 

부제: 1인 차박&차크닉

1인 차박 또는 차크닉에 특화된 차량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레이를 외치실 거라 생각합니다.
라면과 빵, 담요, 핸드폰, 단촐한 짐과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기엔 레이만한 차가 없을 거 같은데요.
물론 가벼워진 마음과 다르게 평탄화며 각종 용품에 드는 비용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차박만 생각할게 아니고 평소 주행이나 이동수단으로 레이를 생각했을 때 고민하게 만드는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출처 daum 자동차

그럼에도 차박하기 좋은 차 레이를 포기할 수 없는 데는 이유가 다 있죠.
사실 평탄화 작업도 시트 접거나 해체해서 라꾸라꾸 침대 갖다 놓으면 되는 거고 무엇보다도 아늑한 공간에서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즐기며 편안하게 쉴 수만 있으면 대형차든 소형차든 뭣이 중할까요!

이외에도 1인 차박 2인 차크닉하기에 좋은 티볼리 니로(전기차) 베뉴 코나 셀토스 같은 소형 SUV도 인기가 많습니다.
차박하기 좋은 차 잘 모르셨다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년형 차박하기 좋은 차 많이 나왔다는데 역시 차박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