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날의 기록

정관장 홍삼정 마일드센스 후기 (에브리타임, 홍삼진고 비교)

최근에 어머니가 몸이 좀 힘들었는지 구내염에 입꼬리도 찢어지고 눈에 실핏줄도 터지고 종종 어지러움도 느끼셨습니다.
아무래도 면역력이 좀 떨어진 거 같더라고요.
밖에 잘 나가지도 못하고 먹는 것도 늘 비슷해서 인지 홍삼이라도 먹어야겠다고 하셔서 홈쇼핑 채널을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홍삼은 왠지 설명을 듣지 않아도 이름 자체에서 효능이 뿜어져 나오는 느낌이니까요.

정관장 홍삼정 마일드센스 후기

마침 홈앤쇼핑에서 홍삼정 마일드센스 6개월+1개월분이 판매중이기에 얼른 어플을 깔아서 앱할인받고 적립금 혜택도 누리며 구입을 했습니다. 

정관장 홍삼정 마일드센스 후기

배송 되자마자 어머니가 바로 드셔보더니 이거 왜 찐득한게 아니고 물이냐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어머니는 홍삼정이라서 농축액을 생각하셨던 모양입니다. 
홍삼진고 데일리스틱 같은 제품을 말입니다.

정관장 홍삼정 마일드센스 후기

홍삼정 마일드센스 에브리타임 홍삼진고 비교

그래서 제가 설명을 드렸습니다.
홍삼정 마일드센스 : 하루 1포
홍삼진고 데일리스틱 : 하루 2포

정관장 홍삼정 마일드센스 후기

홍삼정 마일드센스 홍삼농축액 : 15%
홍삼진고 데일리스틱 홍삼농축액 : 5%

정관장 홍삼정 마일드센스 후기

그렇기에 홍삼진고 데일리스틱 하루에 2포 먹는거보다는 홍삼정 마일드센스 하루 1포 먹는 것이 좀 더 효과적이라고 말입니다.

그럼 여기서 하나 더!
홍삼정 에브리타임 비교 어떨까요?
정관장몰 참고해보니 홍삼정 에브리타임에는 10ml, 하루 1포, 홍삼농축액 30%, 진세노사이드 11.6mg 함유돼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진세노사이드?
진세노사이드는 인삼에만 있는 특이 사포닌. 홍삼 건강기능식품에서는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표기해야한다. 식약처 권장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3~80mg으로 알려져있다.)

홍삼진고 데일리스틱 하루 2포니까 진세노사이드 3.7mg (1포 기준으로는 1.85mg이네요)
홍삼정 마일드센스 진세노사이드 5mg입니다.

정관장 홍삼정 마일드센스 후기

홍삼함량 생각한다면 에브리타임 > 마일드센스 > 홍삼진고 데일리스틱 입니다. 쓴맛은 순서가 반대로 되겠습니다.
(참고로 홍삼 효능이 면역력, 피로 개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므로 당뇨약 드시거나 혈액응고 관련 약을 드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합니다.)

홍삼정 마일드센스 후기

이름에 홍삼정이 붙지만 찐득한 제형이 아닌 물 형태의 스틱제품입니다. 그래서 먹기가 간편합니다.
식전 또는 식후 아무때나 섭취하셔도 되는데 생각보다 쓴 맛이 입안에 많이 남습니다. 물을 꼭 먹게 되더라고요. 
그러나 이건 개인차가 있는 부분이니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관장 홍삼정 마일드센스 후기

부모님과 함께 먹은지 이제 한 일주일 되었을까요? 아침에 일어날때 개운하고 기운이 펄펄나고 체력이 남아도는 그런 느낌은 아니고 몸에 열이 좀 돌면서 기운이 채워지는 느낌은 듭니다.
기분탓일지는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정관장 홍삼정 마일드센스 후기

그래도 하루에 한포면 충분할테니 안먹는거 보다는 꾸준히 챙겨먹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명절 어버이날 생신 이런 이벤트가 없어도 선물하기도 좋고 나눠먹기에도 좋은 홍삼 스틱이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