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날의 기록

삼성카드 해지방법 탈회방법

미루고 미뤄두었던 삼성카드 해지, 드디어 했습니다. 다른 카드사와 마찬가지로 삼성카드 상담원 연결이 쉽지 않은걸 감안하여 저는 홈페이지에서 진행했습니다. 모바일 앱카드나 어플에서는 더 쉽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카드 탈회방법

삼성카드 해지방법 탈회방법

1. 삼성카드 홈페이지 접속하여 로그인해줍니다. 왼쪽 상단에 위치한 '전체메뉴' 눌러줍니다.

출처 삼성카드 홈페이지

2. 고객센터 > 상담안내/신청 > 카드 해지 선택합니다.

출처 삼성카드 홈페이지

3. 삼성카드 해지 전 유의사항 확인합니다.
여기서 해지/탈회가 나뉩니다.

삼성카드를 여러장 갖고 있는데 1장만 해지하고싶다 
→ 해지
삼성카드 1장뿐인데 해지하고싶다 또는 갖고 있는 거 전부 해지하고싶다
→ 탈회
(여기서 잠깐! 탈회? 
쉽게 회원탈퇴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고 삼성카드 탈회의 경우 '삼성카드를 이용하지 않겠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처 삼성카드 홈페이지

삼성카드 해지 탈회 는 카드대금 잔액이 남아있으면 되지 않습니다. ↓ 카드 이용대금 납부 후에 신청하셔야겠습니다. 

출처 삼성카드 홈페이지

4. 보유카드가 1장뿐이기에, 삼성카드 탈회 신청을 눌러줍니다.
※총 2장 중 1장, 일부만 해지하고 싶으신 분들은 계속해서 '해지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드 선택, 정보 입력, 본인인증 등)

포인트, 연회비 등 관련 내용 설명이 필요한 분들은 아래 화면에서 전화를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삼성카드 홈페이지

5. 탈회 사유를 선택해줍니다.
다른 카드사 선호, 상품/서비스 불만, 연회비 불만, 이자/수수료율 불만, 카드 이용한도 불만, 기타

출처 삼성카드 홈페이지

6. 탈회 전 마지막 최종 확인 절차입니다.
(※해지 탈회전 삼성카드 포인트 정리 잊지 마십시오.)

출처 삼성카드 홈페이지

7. 삼성카드 탈회 완료입니다.

출처 삼성카드 홈페이지

삼성카드 해지방법 탈회방법 생각보다 간단했으나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디에서 하는지 잘 모르시고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막상 해보면 금방 끝나기에 미루지 말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연회비 같은 경우에는 첫해년도에 발생한 건 어쩔 수 없고 그다음 해에 해당하는 건 일할 계산돼서 적용되니 내버려두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최근 1년동안 사용을 안 하셨다면 연회비 청구는 안되었을 테니 더더욱 신경 쓸 거 없겠습니다. 모쪼록 제가 올려드린 삼성카드 해지방법 탈회방법 참고하시어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