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날의 기록

지니뮤직 이용권 해지방법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하시나요?
저는 kt 통신사를 이용 중이기에 자연스레 kt 계열사인 지니뮤직을 듣게 되었는데요.
멜론이든 지니든 이용권 해지 방법을 편하게 만들어 놓진 않은 거 같아요.
아무래도 이렇게 하다보면 이용권이 유지되기도 할 테니 마케팅 전략 중 하나 일수도 있겠으나 이용자 입장에선 불편하죠.

각설하고 오늘은 지니뮤직 이용권 해지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 어플로도 가능하다고 들었으나 저는 아무리 여기저기 눌러봐도 그 방법을 찾지 못하겠더군요. 그래서 지니 홈페이지에서 이용권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지니뮤직 홈페이지에 접속하시어 로그인해주세요.

출처: 지니뮤직 홈페이지

이용중인 상품을 보니 '알뜰 음악감상'과 해당 이용권의 잔여일이 나오네요. 빨간 네모박스를 따라 '내정보'를 눌러주세요.

2. 이용권 내역을 확인해주세요.

출처: 지니뮤직 홈페이지

내정보> 이용권내역에 들어가면 '이용권 해지/취소 신청' 카테고리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3. 해지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출처: 지니뮤직 홈페이지

제가 안내사항에 빨간 줄을 그어놨는데요. 해지 신청은 다음 결제 예정일 최소 하루 전에 하셔야 결제가 진행되지 않으므로, 결제일을 미리 확인하시고 해지하셔야 합니다. 최소 하루 전이므로 3일 전, 일주일 전에 해지 신청하셔도 무방합니다. (안내사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해지가 되었는지 확인해줍니다. 

출처: 지니뮤직 홈페이지
출처: 지니뮤직 홈페이지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야죠. 해지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알림창이 떴고, 이용권 내역을 보니 아까와는 다른 점이 생겼지요? 이용권 해지가 잘 되었네요.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그 절차가 조금은 귀찮은 방법이지요? 그래도 서비스를 잘 또는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면, 헛돈 나가게 둘 수 없으니 미리미리 이용권 해지 신청해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지금까지 지니뮤직 이용권 해지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