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잘조잘

가정용 스크린골프 파이골프

골프 치는 거 좋아하시나요?
보통 어디서 치시나요?
더골프cc 이천실크밸리cc 안양컨트리클럽 우정힐스 클럽나인브릿지 등 국내에도 유명한 골프장이 많습니다. 광활하고 드넓은 초원에서의 퍼팅은 다른 그 어느 곳에서 하는 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정용 스크린골프 파이골프

그러나 매번 골프장을 찾아서 다닐 수도 없고 비용적인 측면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필드에서 직접 치면 한번 라운딩 시 몇십은 드는데, 취미로 골프를 즐기기에는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접근성과 비용적인 면에서 대체재로 나온 것이 스크린 골프장입니다. 보통 1시간 기준 25,000원 내외이므로 필드 골프에 비하면 상당히 저렴합니다. (지역마다 차이有)

가정용 스크린골프 파이골프

가정용 스크린골프

그러나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유지되고 연장되면서 스크린골프장 5인 출입에 대해 된다 안된다 말도 많았어서, 전보다 좀 더 불편하게 이용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집에서 즐기는 스크린골프는 생각해보셨나요? 따로 헬스장에 가지 않고 집에서 운동하는 것을 홈 트레이닝, 홈트라고 하는데 이제는 골프도 집에서 즐길 수 있다고 하니 꽤나 흥미로운 소식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골프가 취미인 분들은 필드 라운딩이 제일이겠지만, 가끔씩은 밥대신에 빵도 먹고 라면도 먹고 하는 게 더 맛있습니다. 

가정용 스크린골프 파이골프

가정을 하나 해보겠습니다. 밖에 비는 내리고 안개가 자욱합니다. 일단 실외 라운딩은 안 되겠네요. 집 근처 스크린 골프장을 가려고 하니 날씨가 걸립니다. 걸어가자니 신발이랑 바지에 흙탕물이 튈 거 같고 차로 가자니 차도 더러워질 거 같고요.

그리고 안개가 자욱하고 하늘도 회색빛이어서 그런지 왠지 밖에 나가기 귀찮은 생각도 듭니다. 그렇다고 집에만 앉아있자니 무료하고 심심해집니다.
이럴때 필요한 것이 바로 가정용 스크린골프 아닐까요?

가정용 스크린골프 파이골프

약간 닌텐도가 생각나긴 하는데, 가정용 스크린골프 퀄리티를 따져 봤을 때 닌텐도를 언급하는 게 실례일 수 있습니다. 

파이골프 가정용 스크린골프 사례를 소개하자면, 전세계의 유명한 골프 코스를 즐길 수 있고 설치가 따로 필요 없이 사용법 또한 간단합니다.

출처 파이골프

파이골프 에디션 구성품인 스윙트레이너 또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클럽에 초경량 스윙인식센서를 끼워서 이용하면 됩니다. 이 센서가 10g도 안된다고 하니 정말 초경량입니다. 가벼워서 그런지 인식도 굉장히 잘한다고 합니다. 
물론, 인식을 너무 잘해서 오류가 날 때도 있다고 하지만요.

출처 파이골프

파이골프 어플과 티비를 연결해서, 훈련 모드나 대결 모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혼자 연습해도 되고 대결도 가능하다고 하니 그날그날 목적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다만 파이골프 단점이 좀 있다면, 일부 코스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모든 코스를 사용하려면 약 2천 원가량의 월 사용료를 내야 한다고 합니다. 
이건 좀 아쉽지만, 국내 코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유명 골프 코스를 티비를 통해 접할 수 있으니 간접체험도 되고 대리만족도 될 거 같습니다.


집콕시대라 집에서 이것저것 해야 하는 시간이 늘고 있는데,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집에서 즐길 수 있을 때 그 만족감은 더 클 거 같습니다. 자신의 집만큼 편한 곳은 없을 테니까요! 
물론 성향상 나가는 것을 더 선호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 분들 마저도 어떤 날은 집에서 즐기는 스크린 골프가 반갑고 즐거운 순간이 있을 것이라 봅니다. 

집에서 나 혼자 자유롭게, 아이들과 다 함께 같이 즐길 수 있는 가정용 스크린골프 설명드렸습니다. 아~ 이런 것도 있구나 하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